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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하실 용도 선택'에서 그룹웨어(GW)와 회사 홈페이지 체크 후 '필요한 플랫폼'에서 Android 스마트폰 앱웹사이트(PC)를 선택하심
됩니다. 홈페이지를 반응형으로 개발하고 싶으실 경우 반응형 웹을 선택하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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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웨어

기업 등의 구성원들이 컴퓨터로 연결된 작업장에서, 서로 협력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그룹 작업을 지원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나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구조

기업 내의 컴퓨터 사용자들이 랜 등의 통신망으로 연결된 개인 컴퓨터를 통해 서류 작성, 결재는 물론, 문서 보관 등의 업무까지 전산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워드프로세서를 이용한 공동 집필 시스템, 수치 계산, 데이터베이스 등의 업무용 소프트웨어들을 한 데 묶어 여기에 전자우편, 전자게시판, 전자결재, 데이터 공유, 전자회의 지원 등의 통신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이것은 지금까지 모래알처럼 흩어져 있던 컴퓨터를 네트워킹 방식으로 연합군을 편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자는 데서 출발한 것으로, 업무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부서나 업무별로 분산되어 있던 정보를 종합, 처리하고 업무 과정도 표준화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그룹웨어는 기업 생산성 향상의 핵심 요소가 되었다.

콘텐츠관리(CMS)

콘텐츠관리시스템. 웹사이트를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

인터넷이 확산되면서 CMS는 홈페이지 저작도구를 비롯해 B2C용 콘텐츠관리시스템, B2B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전자 카탈로그 관리시스템 등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 최근 선보이는 CMS는 전사적자원관리(ERP)를 비롯해 다양한 정보시스템과 연동되면서 웹서비스에 필요한 소스코드까지 관리할 수 있다. 국내 CMS 시장은 인터넷 콘텐츠 수요가 증가하고 전자상거래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CMS (매일경제, 매경닷컴)

EIP

Enterprise Information Portal, 기업정보포털(EIP)이란 기업내의 인트라넷, 그룹웨어, ERP(전사적 자원관리), CRM(고객관계관리), OA 프로그램 등의 데이터뿐 아니라 외부의 정보를 통합해 웹기반에서 제공하도록 해주는 솔루션을 의미

즉 포털사이트의 개념을 기업에 적용하여 기업 곳곳에 산재한 서로 플랫폼의 데이터를 개인하된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검색하고, 원하는 정보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게 해준다. EIP는 본래 야후처럼 방대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의 맞춤 서비스에서부터 시작됐다. 업계에서는 지난 96년 야후가 도입한 개인용 맞춤 포털 서비스인 '마이야후'를 EIP의 효시로 보고 있다.

이후 넷스케이프 등이 유사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점차 개인 사용자 뿐 아니라 기업 정보 이용자들로 대상이 확대되기 시작했다. 한편 EIP란 단어를 처음 사용한 것은 98년 미국의 증권회사인 메릴린치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EIP를 통해 기업의 사용자들은 사내 각종 시스템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와 인터넷 상의 수많은 외부 자료를 하나의 창구를 통해 관리함으로써 지식을 획득하는 데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댜. 기업의 입장에서도 인터넷 기반의 단일화된 플랫폼을 통해 직원은 물론 협력사에까지 각종 정보를 맞춤형으로 통합 제공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지식의 공유와 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ERP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란 기업 내 생산, 물류, 재무, 회계, 영업과 구매, 재고 등 경영 활동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관리해 주며, 기업에서 발생하는 정보들을 서로 공유하고 새로운 정보의 생성과 빠른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 또는 전사적통합시스템을 말한다.

전사적 자원관리 또는 기업자원관리. 한마디로 기업내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이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한 것은 미국 코네티컷주 정보기술 컨설팅회사인 가트너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가트너 그룹은 ERP를 '제조업무시스템을 핵으로 재무회계와 판매, 그리고 물류시스템 등을 통합한 것으로 가상기업을 지향하는 시스템'이라고 정의했다. ERP는 인사·재무·생산 등 기업의 전 부문에 걸쳐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인사정보시스템·재무정보시스템·생산관리시스템 등을 하나로 통합, 기업내의 인적·물적 자원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경영혁신기법이다. 따라서 ERP를 구축한 기업의 경우, 한 부서에서 데이터를 입력하기만 하면 전 부서의 업무에 반영되어서 즉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CRM

고객 관계 관리.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에 대한 정보 자료를 정리, 분석해 마케팅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관련 행동을 지수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 실현, 수정하는 고객 중심의 경영 기법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기업들이 고객들의 성향과 욕구를 미리 파악해 이를 충족시켜 주고 기업들이 목표로 하는 수익이나 광고효과 등 원하는 바를 얻어내는 기법을 말한다. CRM은 단순히 제품을 팔기보다는 '고객과 어떤 관계를 형성해나갈 것인가', '고객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가' 등에 주안점을 둔다. 이런 고객 성향이나 취향을 먼저 파악한 뒤 이를 토대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고 마케팅 전략을 개발한다. 신규고객 창출보다는 기존고객의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도 CRM의 특징이다. 기존고객을 잘 관리해 고객들의 욕구를 수용하고 이들로부터 기업이 원하는 수익 등을 얻는 것이다. 또한 오프라인 상의 CRM을 넘어 온라인 상에서의 고객행동과 고객성향 등을 분석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eCRM(electronic CRM)이 새로이 각광받기 시작했다. 통상 CRM은 고객들의 행동패턴, 소비패턴 등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알아내야 하는 경우가 많아 고도의 정보분석기술을 필요로 한다.

IoT(사물인터넷)

생활 속 사물들을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정보를 공유하는 환경

가전제품, 전자기기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원격검침, 스마트홈, 스마트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물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미국 벤처기업 코벤티스가 개발한 심장박동 모니터링 기계, 구글의 구글 글라스, 나이키의 퓨얼 밴드 등도 이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심장박동 모니터링 기계는 사물인터넷의 대표적인 예로, 부정맥을 앓고 있는 환자가 기계를 부착하고 작동시키면 심전도 검사 결과가 자동으로 기록돼 중앙관제센터로 보내진다. 중앙관제센터는 검사 결과를 전문가에게 전송해 임상보고서를 작성하고 이 보고서를 통해 환자와 적합한 의료진과 연결된다.

VR(가상현실)

가상현실은 자신(객체)과 배경 · 환경 모두 현실이 아닌 가상의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반해,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다.

즉, 가상현실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지만 컴퓨터 기술로 사용자의 시각이나 청각, 촉각 등을 자극해서 마치 실제로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든 가상의 현실을 말한다.

이때, 만들어진 가상의 환경이나 상황 등은 사용자의 오감을 자극하며 실제와 유사한 공간적, 시간적 체험을 하게함으로써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자유롭게 드나들게 한다. 또한 사용자는 가상현실에 단순히 몰입할 뿐만 아니라 실재하는 디바이스를 이용해 조작이나 명령을 가하는 등 가상현실 속에 구현된 것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가상현실은 사용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사용자의 경험을 창출한다는 점에서 일방적으로 구현된 시뮬레이션과는 구분된다.

인간의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 오감(五感)을 컴퓨터로 계산하여 인공적으로 환경을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로서, 이러한 가상현실은 의학 분야에서 수술 및 해부연습에 사용되고 항공 · 군사 분야에서 비행조정을 실제상황처럼 만들어 놓고 훈련에 이용되고 있다. 사이버공간(cyberspace) · 인공현실(artificial reality) · 가상세계(virtual world) · 합성환경(synthetic environment) · 인공 환경(artificial environment)이라고도 한다.

AR(증강현실)

실세계에 3차원의 가상물체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을 활용해 현실과 가상환경을 융합하는 복합형 가상 현실

증강현실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즉,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기존의 가상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었다. 증강현실은 완전한 가상세계를 전제로 하는 가상현실과는 달리 현실세계의 환경위에 가상의 대상을 결합시켜 현실의 효과를 더욱 증가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증강현실을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이라고도 한다.

증강현실은 물리적 공간에 컴퓨팅 파워를 가진 정보화된 인공물(information artefacts)이 가득 채워지게 되면 물리적 공간의 성격 자체가 변화하게 된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단순히 게임과 같은 분야에만 한정된 적용이 가능한 기존 가상현실과 달리 다양한 현실 환경에 응용이 가능하다. 특히, 유비쿼터스 환경에 적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MR(혼합현실)

증강현실(AR)의 현실감 + 가상현실(VR)의 몰입도

실세계에 3차원의 가상물체를 겹쳐서 보여주는 기술을 활용해 현실과 가상환경을 융합하는 복합형 가상 현실, 현실과 가상을 결합하여 실물과 가상 객체들이 공존하는 새로운 환경을 만들고 사용자가 해당 환경과 실시간으로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다양한 디지털 정보들을 보다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완전한 가상세계 구축이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현실세계를 기반으로 가상세계를 접목하려는 시도로, 그 중 현실 상황을 중심으로 가상정보를 부가하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이 있다.

회사 홈페이지

회사 소개용 웹사이트, 제품 홍보용 웹사이트 그 외 개인병원 및 학원등의 홍보를 위한 목적

회원가입 및 로그인, 컨텐츠 관리등의 CMS 시스템이 포함되지 않은 홍보 및 간단한 고객 문의 접수만을 위한 목적에 부합한다.

마이크로 페이지

참가자 모집 및 단기성 이벤트, 제품 및 영화 홍보용의 1개의 웹페이지로만 이뤄진 웹사이트

마이크로 페이지, 마이크로 사이트라고도 하며 대형 웹 사이트의 일부. 미니사이트라고도 한다. 객체 분리를 위해 사용되며, 홈 페이지처럼 별도의 웹 주소를 갖는다. 대형 웹 사이트에서 분리되었으나 동일 서버를 사용하고, 관련 브랜드와 시각적 설계를 반영한다.

커뮤니티

동적 웹사이트라고도 하며, 회원관리 및 컨텐츠 관리등의 CMS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웹사이트가 사업의 주체가 될 수 있다.

사용자 주도적 검색에 바탕을 둔 소비자 콘텐츠 배포 웹 사이트. 신상품 가격처럼 소비자 콘텐츠가 변경될 때마다 콘텐츠가 저장된 데이터베이스 내용도 갱신되는 웹 사이트이다. 갱신 도구를 사용하여 웹 마스터에게 요청하지 않고도 웹 사이트를 갱신할 수 있고, 인터넷 검색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웹 사이트 갱신이 가능하다.

전자상거래(쇼핑몰)

가상공간에 존재하는 가상상점을 말한다. 인터넷 쇼핑몰은 전통 시장과 같은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없고 국경이 없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분류하면 크게 소수의 특정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상점(online store), 경매를 통하여 물건을 판매하는 경매사이트, 그리고 여러 개의 온라인 상점이 모여 매우 많은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는 백화점과 같은 곳인 몰(mall)로 분류될 수 있는데, 쇼핑몰이란 결국 인터넷 상에 존재하는 온라인 상점의 거대한 집합체라 할 수 있다.

인터넷 쇼핑몰은 전통 시장과 같은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없고 국경이 없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즉, 소비자들은 인터넷에 개설된 세계 각국의 가상상점에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운영자의 입장에서는 운영비가 거의 들지 않고 상권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기타 웹사이트

웹사이트라 함은 인터넷에서 사용자들이 정보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그것을 제공할 수 있도록 웹서버에 정보를 저장해 놓은 집합체를 말한다.

웹사이트는 홈페이지 외에도 EIP 시스템 및 VR, ER등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는 베이스를 제공한다. 크롬 및 IE등의 브라우저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어떠한 형태로 제공되든 URL이 생성되야 하기에 웹사이트라고 칭한다.

KIOSK

정보서비스와 업무의 무인자동화를 위하여 대중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장소에 설치한 무인단말기를 가리킨다.

멀티미디어스테이션(multimedia station) 또는 셀프서비스스테이션(self service station)이라고도 하며, 대개 터치스크린 방식을 적용하여 정보를 얻거나 구매·발권·등록 등의 업무를 처리한다.

키오스크 내부는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PC의 형태로, 이에 추가적으로 터치스크린과 카드 판독기·프린터·네트워크·스피커·비디오카메라·인터폰·감지기 등의 다양한 입출력 주변기기가 장착되어 있으며, GUI를 이용하여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킨다. 키오스크 내부에서는 키오스크 관리 및 기기 제어 소프트웨어 등이 실행되고 있으며 네트워크 상으로 각 기기의 동작 상태를 감시하고 이상 유무를 진단·복구하는 서버 시스템과 통신한다.

일반적으로 공공장소, 식당, 버스터미널, 지하철, 관공서, 쇼핑몰 등 유동인구가 많고 개방된 장소에 설치되어 운영되며 상품 정보 안내, 시설물 이용 안내, 장소 및 관광 정보 안내 등의 정보 제공 및 검색을 가능하게 한다. 푸시기능을 지녀 화면 일부에 광고를 전송하거나 전면 광고 또는 특화된 정보 등을 전달할 수 있으며, 병원 및 항공사 체크인, 자동 정산 및 결제, 티켓 발매용 기기나 및 현금자동입출금기로도 사용된다. 키오스크에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축하면 화상회의시스템과 스캐닝·화면공유 등을 구현할 수 있으며, 가상현실과 음성인식 기능을 갖출 수도 있다.

행사용 게임

세미나, 모토쇼, 각종 오프라인 행사 및 이벤트에서 사용되는 멀티미디어 게임

이벤트 및 행사장에서 DID 및 모니터를 활용하여 보여지는 각종 게임, 추첨형 룰렛 게임, 증강현실을 응용한 포토타임 및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헬스 게임 역시 활용할 수 있다.

방송용 게임

공중파 예능 프로그램 및 공개방송 비전등의 플래쉬로 제작된 이벤트 등의 게임

이벤트 및 행사장에서 DID 및 모니터를 활용하여 보여지는 각종 게임, 추첨형 룰렛 게임, 증강현실을 응용한 포토타임 및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헬스 게임 역시 활용할 수 있다.

e-Learning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수준별 교수ㆍ학습이 가능한 교육 플랫폼

e-러닝은 인터넷, 유선망, 웹 기술을 활용하여 학습자가 가정이나 학교 등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장소에 있으면서 사이버공간을 통해 하는 학습이다. 교실에서 학습을 하는 경우와 비교해서, 원격지에서도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점, 컴퓨터 특유의 교재가 이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그러나 실제로 물건을 만져봐야 하는 체험이 중요한 학습은 e-러닝에는 맞지 않는다. 우리나라에서는 EBS 수능강의가 e-러닝의 대표적인 예인데, 정부는 사교육비 절감 차원에서 2004년부터 EBS 수능강의를 대학입시에 반영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앱

네이티브 앱과 웹 앱을 융합(하이브리드) 해 놓은 어플

네이티브 앱의 수려한 디자인을 사용하면서도 내부적인 가동방식은 웹 앱을 따르고 있다. 기본 구동 엔진을 웹에 기반함으로써 안드로이드 앱과 iOS 앱에 동시 적용이 가능하기에 유지보수에 용이하다. 컨텐츠가 자주 변경될 여지가 있는 서비스에 용이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네이티브 앱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개발이 가능하다.

반응형 웹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조절되는 웹페이지. 에이치티엠엘5(HTML5) 시대가 도래됨에 따라 기능 완성 형태의 새로운 마크업 언어의 등장으로 스마트한 웹페이지 구현이 가능

기존의 웹은 디스플레이의 종류에 따라서 크기가 자동적으로 조절이 되지 않는 웹페이지로, 사용자가 원하는 해상도와 크기의 웹페이지를 개발하려면 그 기기에 알맞는 코드가 필요하다. 즉, 변화를 시켜주는 작업이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IT의 발전으로 다양한 사이즈의 스마트 기기가 개발되는 상황에서 모든 스마트 기기에 알맞게 웹페이지를 개발한다는 것은 시간 및 비용 측면에서 매우 비효율적인 일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반응형 웹 기술이 주목받게 되었다.

기업 및 개발자의 관점에서는 한 번의 개발, 즉 하나의 소스 코드로 어떠한 기기든지 해당 기기에 알맞게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개발 비용 및 유지관리 비용의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사용자 입장에서는 어떠한 기기든지 동일한 웹페이지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다수의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되는 콘텐츠들을 서로 연계시켜, 스마트 기기에 변화가 있더라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윈도우 어플리케이션

윈도우를 기반으로 한 오퍼레이팅 시스템이나 유틸리티 프로그램, 언어처리 프로그램 등의 기본 소프트웨어와 달리 특정한 업무 처리를 목적으로 작성된 프로그램

용프로그램은 사용자에 의해 직접 작성되기도 하지만, 지금은 사용자의 프로그램 작성상의 번거로움을 덜고, 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각 분야의 전문가에 의해 개발 ·작성되고 패키지화된 응용프로그램이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이를 패키지프로그램이라 한다.

패키지프로그램 중에서 대표적인 것으로는 통계처리 프로그램 ·수치해석 프로그램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공정관리 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과학용 프로그램도 이에 속한다. 과학용 프로그램은 주로 서브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져 있어 사용자가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서브 프로그램이란 프로그램 중에서 특정의 작업만을 진행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즉, 사용자가 해당 매개체를 프로그램 안에 입력하면 원하는 값을 필요할 때마다 구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는 프로그램이다.